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코로나19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는 미국에서 정치인들은 물론 보건당국 관계자까지 예방수칙을 설명하면서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소셜미디어에서 퍼지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 카운티의 보건 책임자 세러 코디는 지난달 28일 기자회견에서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말라"는 내용의 예방수칙을 소개한 뒤 1분도 지나지 않아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손가락에 침을 묻혀 발표문의 페이지를 넘겼다.


[02/11]코로나19 현황


[03/11][코로나 환경전염] 코로나19가 침실, 욕실, 화장실 등 개인 주거공간까지 오염시킬 수 있다는 연구 보고서가 나왔다.
AFP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연구팀은 "코로나19 환자들의 비말, 타액 등을 통해 주요 주거 환경이 오염됐다는 사실은 이러한 주거 환경이 (바이러스의) 전파 매개체일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며 "주거 환경과 손의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04/11][SBS 출입통제] SBS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결정했다.
SBS는 5일 공식입장을 통해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SBS 역시 재택근무를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SBS 출입 통제는 오는 9일부터 시행될 방침이다.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SBS 역시 재택근무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05/11][마스크구매 5부제] 문재인 대통령은 마스크 수급 개선을 위해 정부가 이른바 '마스크 구매 5부제'를 시행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현재 장애인만 가능한 대리수령 범위를 넓혀 유연하게 적용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5부제 자체가 이미 국민에겐 불편이고 제약인데, 5부제로 새로운 불편이 파생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06/11][이국종 닥터헬기]   "이국종의 닥터헬기는 의료지원을 넘는 위로와 희망이다." 또 이 교수는 "지금 같은 위기상황에서는 외과의사의 자원봉사나 일반응급환자의 헬기이송 지원도 필요하고, 비상시에는 감염병환자 긴급이송에도 이용할 수 있다"며 "더 나아가 국민영웅 이국종의 닥터헬기는 고립무원의 처지에서 절망하고 있을 대구·경북 시·도민에게 의료지원을 넘는 위로와 희망일 수 있다"고 적었다.


[07/11][마스크 알리미] 자신의 주변 편의점에 마스크 재고가 있는지를 알려주는 웹사이트가 생겨 화제다.
해당 사이트는 사용자 위치 인근 편의점에서의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사이의 마스크 재고를 보여준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면서 개발된 사이트로, 약국이나 마트의 재고현황 정보는 나오지 않아 아쉬움을 남긴다는 지적이다. 이에 마스크 알리미 측은 편의점 외 약국이나 마트의 재고현황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분야 관계자의 도움을 구하고 있다.


[08/11][아이유 1일1기부] 가수 아이유가 연일 기부 선행에 나섰다.
'1일 1기부'라는 키워드가 등장할 정도로 계속되는 선행에 누리꾼의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아이유가 기부한 성금은 마스크, 손세정제, 소독제 등을 사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아이유는 지난달 27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써달라며 1억 원을 기부했고, 대한의사협회에 1억 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천벌을 기증했다.


[09/11][이재우 사과] 국립발레단 수석 무용수 이재우가 자가격리 기간 중 사설학원 특강을 나간 것에 대해 사과했다.
이재우는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이번 국립발레단 자체 자가격리 기간 중 사설학원 특강과 관련된 모든 논란에 대해 올바르지 못한 판단과 행동으로 국민 여러분께 물의를 일으킨 점 송구스럽고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자숙하며 깊이 반성하겠다. 다시 한번 깊은 사과 말씀드린다"고 적었다.


[10/11][다니엘헤니 기부] 배우 다니엘 헤니와 소지섭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통큰 기부를 했다.
6일 다니엘 헤니의 소속사 에코글로벌 그룹은 "다니엘 헤니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회사 에이치피오(덴프스)와 함께 대구, 경북을 포함한 전국 각처에 현금 1억원과 2억원 상당의 현물(트루바이타민)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축구선수 박지성 김민지 부부는 멀리 영국에서 모국에 기부금을 보내며 코로나19 확산 피해 아동들을 지원했다.


[11/11][임영웅 1위]   TV조선 화제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준결승 결과 임영웅이 최종 1위로 결승에 진출했다.
 1라운드 개인전 미션 결과 마스터 점수만 봤을 때,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장민호 순이었다. 그러나 관객 투표라는 변수가 남아있었고, 이 점수까지 모두 합산한 결과 임영웅은 최종 점수 8점 차로 영탁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